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연합 발대식
글쓴이 - 관리자        날짜 - 2015-03-27 14:44:54         조회 - 2286

 

 

[불교공뉴스-대전시] 한국시니어클럽 대전지회는 3월 24일(화)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. 

이날 발대식은 백춘희 정무부시장, 김인식 시의회 의장, 김문규 한국시니어클럽협회대전지회장을 비롯해 5개구 시니어클럽 관계자, 사업 참여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.

발대식은‘노인사회 활동 지원 사업’참여자에 대한 교육과 함께 5개구 시니어클럽들이 각 기관별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,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.

한국시니어클럽은 2002년 서구지역시니어클럽을 시작으로 5개 구에 하나씩 운영 되고 있는 지역내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서 상담ㆍ교육ㆍ훈련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노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, 

또한 경제적 빈곤으로 인한 노인의 경제활동 지원 및 노후 소득 보장을 위해 일자리를 창출ㆍ제공뿐만 아니라, 노후의 여가생활과 사회 참여를 통한 정서적 만족감 등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제공 및 교육 등 역할을 확대해 가고 있다. 

김종절 시 노인보육정책과장은“단순한 일자리 제공만이 아니라 노인들의 노후 전반에 따른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함께 노력해 가고자 발대식을 개최하였다.”며, “앞으로 시니어클럽이 지역사회 안에서 더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을 기대한다.”고 말했다. 

출처: ⓒ 불교공뉴스(http://www.bzeronews.com)

http://www.bzero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25463

 

 
목록